생리

산부인과

여성 질환 클리닉



생리

생리통은 여성이 고통받고 있는 매우 흔한 여성질환입니다.

여성의 생리통은 특별한 기질적 병변 없이 발생하는 일차성 생리통과 근종이나 용종 낭종 등과 같은 병변에 의해 발생하는 이차성 생리통으로 나뉩니다.

생리의 진단 및 치료

01. 생리불순
생리주기는 초경 2년 이후로 어느 정도 규칙성을 갖게 되는데 반복적으로 21일보다 짧아지거나 35일 이상으로 길어지면서 규칙성을 보이지 않는 경우를 생리불순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일시적인 호르몬 불균형에 의해 생기는데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우울증, 만성질환, 과도한 운동이나 다이어트, 저체중이나 과체중 등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생리불순 질환으로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있으며 자궁내막증과 같은 병변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진단 및 치료 임신반응 검사 및 호르몬 검사 골반 장기 확인을 위한 초음파 검사를 통해 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인 질환 발견 후 조기 치료하면 규칙적인 주기 회복이 가능합니다. 최근 젊은 여성들의 경우 경구피임약, 다이어트, 스트레스 등의 생리불순을 겪기도 하므로 이 같은 문제가 있다면 반드시 이 문제 해결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02. 부정출현
부정출혈은 여성 생식기로부터의 출혈이 정상적 월경 주기를 벗어나 불규칙하게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원인으로는 기질적 병변이 있는 경우와 병변 없이 신경-내분비계 기능장애로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질적 병변으로는 임신과 연관된 출혈, 호르몬제 사용, 내분비계 이상, 근종이나 낭종과 같은 해부학적 이상, 클라미디아 감염과 같은 감염증이 있습니다.

진단 및 치료 먼저 부인과 진찰 후 초음파 검사, 혈액검사 등을 통해 기질적 원인이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하며 경부 암 검사와 더불어 특히 35세 이상 비만 여성의 경우 무배란성 기왕력이 있는 여성은 자궁내막 조직검사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기질적 병변이 확인된다며 그에 맞춘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며 기질적 병변 없이 신경-내분비 기능장 애도 발생한 출혈 경우는 대부분 외과 치료 없이 피임약 등을 이용한 호르몬을 이용한 치료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상호명 : 더 미즈웰 산부인과   주소 : 부산 북구 금곡대로 284 (화명동1222-1)
대표전화 : 051)365-3575   팩스 : 051)365-0705
사업자등록번호 : 606-91-46705   대표 : 안수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안수현

Copyright © 2022. MSWEEL. All rights reserved.


  • 051 365-3575

    평일 : 9시~18시
    토요일 : 9시~14시
    주말/공휴일 : 9시~13시
카카오톡 상담카톡 상담
온라인 상담
당직표 확인
맘스웰 커뮤니티
오시는 길